X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카르다노 에이다(ADA), 곧 3달러 이정표 세울 것"

에이다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이더리움·비트코인과 다른 길 간다"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8/30 [09:45]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카르다노 에이다(ADA), 곧 3달러 이정표 세울 것"

에이다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이더리움·비트코인과 다른 길 간다"

박병화 | 입력 : 2021/08/30 [09:45]


9월 12일(현지시간) 알론조(Alonzo) 하드포크를 앞둔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가 심리적 저항선인 3달러 돌파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지분증명 블록체인 플랫폼 카르다노(Cardano)의 고유 자산 에이다(ADA) 시세는 8월 30일(한국시간) 오전 9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8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ADA의 종전 사상최고가는 2.95달러(ATH코인인덱스 기준)이다. 현재 ADA의 시가총액은 922억 달러이다. 

 

카르다노 가격 전망과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의 기고가인 라케쉬 우패드히에(Rakesh Upadhyay) 애널리스트는 "황소(매수 세력)이  8월 23일(현지시간) 세운 카르다노의 사상최고가인 2.97달러를 넘어서면 3.50달러까지 랠리가 이어질 수 있다"며 "반대로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하락하며 20일 EMA(지수이동평균·2.29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깊은 조정에 직면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인기 있는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은 새로운 유튜브를 통해 "비트코인이 하루나 이틀 동안 20주 이동평균(현재 약 42,500달러) 이상을 유지할 수 있다면 분명히 다음 몇 주 동안 에이다(ADA)가 3.00달러 이정표를 돌파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전망했다.

 

이어 그는 "최근 몇 주 동안 ADA가 포물선처럼 움직였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랠리를 펼치기 전에 반드시 후퇴할 필요는 없다"며 "비트코인과 나머지 암호화폐 시장이 정체 상태를 유지하더라도 앞으로 며칠 또는 몇 주 안에 ADA 가격이 3.00달러, 나아가 4.0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 특히 비트코인이 새로운 최고점에 도달한다면 카르다노는 이 두 가격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 카르다노 에이다(ADA) 20달러 간다? 현실적 전망 맞나?  

 

한편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 창시자는 최근 인터뷰에서 카르다노는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과는 다른 길을 가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스킨슨은 "이더리움은 경이로운 일을 해냈다. 그들은 훌륭한 커뮤니티와 암호화폐를 구축했다. 나는 그저 이더리움의 비즈니스 철학에 동의하지 않았을 뿐이다. 우리는 매우 다른 길을 가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에 대해선 "비트코인으로는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을 사용할 수 없는 등 많은 것을 할 수 없다. 초기 인터넷처럼 말이다"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포토]암호화폐 사업가가 만든 일론 머스크 동상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