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계 최초 암호화폐 소셜거래소 엑스티닷컴, GBLS 통해 韓 시장 진출 본격화

박성진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12/24 [10:21]
광고

세계 최초 암호화폐 소셜거래소 엑스티닷컴, GBLS 통해 韓 시장 진출 본격화

박성진 기자 | 입력 : 2019/12/24 [10:21]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의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엑스티닷컴(XT.com)이 지난 17일 서울에서 열린  ‘제3회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서밋(GBLS)’에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이번에 치러진 GBLS는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블록체인 축제로, 전 세계 20개국의 거래소와 프로젝트, 블록체인 업계 리더, 그리고 2,000개의 미디어가 모여 향후 블록체인 산업 발전 추세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GBLS 참여 업체 중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엑스티닷컴은 중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그룹인 ZB(中?, 중비)의 계열 거래소이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게이트웨이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GBLS 행사장 내 엑스티닷컴 부스는 하루 종일 프로젝트 관계자와 투자자들로 북적이며 거래소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했다.

 

엑스티닷컴 관계자는 "이번 서밋을 통해  글로벌 소셜 거래소의 최초 주자로서 많은 참가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진행했다"며 "특히 600만 코인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블록체인 SNS 삐용(Biyong, 币用)과 파트너십을 통해 런칭한 세계 최초로 소셜거래소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전했다. 

 


엑스티닷컴에 따르면 소셜 거래소는 암호화폐거래소와 블록체인 소셜플랫폼이 결합해 만들어진 새로운 개념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로, 구체적으로 채팅창 내에서 소통과 동시에 이체, 에어드랍은 물론 호가창을 바로 뜨게끔 하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삐용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는 바나나톡(프로젝트명 BNA)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엑스티닷컴 관계자는 "최근 통계에 의하면 엑스티닷컴의 글로벌 사용자 수는 7백만 명 이상이며 하루 거래량은 50억 위안화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가파르다. 이같은 추세라면 조만간 세계 톱(Top) 거래소로 포지션될 수 있을 것이다"며 "또한 엑스티닷컴은 글로벌 거래소에 걸맞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일본, 싱가폴, 한국, 스페인 및 타 지역에도 해외사무소를 설립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바나나톡, 트리니티넷 서비스 공개·엑스티닷컴 상장 업무 개시…"中 암호화폐 시장 진출 게이트웨이 될 것"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