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간 경쟁 '치열'...서비스 범위 확장 나서

박소현 기자 soso@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0/02/01 [22:00]
광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간 경쟁 '치열'...서비스 범위 확장 나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2/01 [22:00]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각자 다양한 방면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 운영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는 미국 시장으로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비트박스는 최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라인테크플러스(비트박스의 기존 운영사)는 오는 2월 27일 LVC USA로 비트박스 서비스를 양도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에 따라 거래소 명칭은 비트박스에서 비트프론트(BITFRONT)로 변경된다. 비트박스 사용자의 기존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는 LVC USA로 승계된다. 다만 영업양수도 이후 미국법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제한될 수 있다.

 

라인의 블록체인 관련 자회사인 LVC는 라인과 함께 싱가포르 법인 라인테크플러스를 설립했다. 

 

라인테크플러스는 지난 2018년부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를 통해 미국과 일본 사용자를 제외한 투자자들 상대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해왔다. 이 때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암호화폐 간 거래만 지원하고, 달러나 엔화 등 법정통화와 암호화폐 간 거래는 지원하지 않았다. 

 

하지만 라인테크플러스가 LVC의 미국 법인 LVC USA로 서비스를 양도하면서 암호화폐 간 거래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와 달러 간 거래도 지원하게 됐다. 또한 타 거래소와의 오더북(암호화폐 매수·매도 주문을 기록한 목록) 연동도 지원한다.

 

관련 업계는 비트박스의 이 같은 행보를 두고 라인이 암호화폐 사업을 미국 시장으로 확대하는 것으로 보고있다. LVC는 그동안 일본과 미국으로 서비스 범위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현재 LVC는 미국 법인 LVC USA를 설립해 일부 주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과 관련 영업허가를 받은 상태다.

 

앞서 지난해 9월에는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일본 투자자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AX)'를 운영해왔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경우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럽 기관투자자 상대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인터내셔널'을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인터내셔널은 커스터디(수탁)와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래소는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시장과 기관투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커스터디 인터내셔널을 출범하게 됐다"며 "더욱 현지화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고객이 있는 곳에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해 법적 명확성을 더하고 서비스 최적화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기존 커스터디 사업을 통해 지난 2018년부터 영국, 스위스, 독일, 핀란드, 네덜란드 등 유럽 고객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서비스 규모는 작년 11월 기준 70억 달러, 현재 80억 달러(약 9조5000억원)에 달한다.

 

바이낸스US(Binance.US)에서는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테이킹 서비스란 이용자가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지분증명(PoS) 기반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에 활용하도록 제공하고, 그에 대해 보상받는 서비스를 뜻한다.

 

바이낸스US는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달부터 알고랜드(ALGO)와 코스모스(ATOM) 2개 암호화폐 대상으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개시한다"며 "수익금은 월 단위로 지급된다"고 밝혔다. 

 

캐서린 콜리(Catherine Coley) 바이낸스US CEO는 "바이낸스US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스테이킹은 새로운 참여자를 시장으로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방법 중 하나"라 말했다.

광고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바나나톡, 게임을 품다"…집연구소와 제휴, '바나나게임즈' 런칭 예고
1/6
sns_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