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자아빠' 저자 "전세계 휩쓸 경제 쓰나미 다가오고 있다"...연준 CBDC '페드나우' 우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4/13 [21:26]

'부자아빠' 저자 "전세계 휩쓸 경제 쓰나미 다가오고 있다"...연준 CBDC '페드나우' 우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3/04/13 [21:26]


금융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경고가 계속되는 가운데, 베스트셀러 개인 금융 서적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미국과 전 세계를 휩쓸 '경제 쓰나미'(economic tsunami)가 올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했다.

 

암호화페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12일(현지시간) 한 팟캐스트에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특히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CBDC 프로젝트인 페드나우(FedNow)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는데, 그는 모든 거래의 추적과 프라이버시 침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기요사키는 또한 미국 통화 시스템과 그 기반에 균열이 생겨 미국 제국이 몰락하고 달러가 더 이상 세계 기축 통화 역할을 하지 못할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암호화폐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 연준은 지난 달 성명을 통해 올해 7월 실시간 지급결제 시스템 페드나우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페드나우는 미국 금융기관 간의 결제 시간 지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서 기요사키는 지난 2월 트위터를 통해 "연준은 수십억 달러의 가짜 돈을 인쇄했다. 미국 달러와 가짜 돈에 대한 믿음이 무너지면서 2025년 금 5,000달러, 은 500달러, 비트코인은 500,000달러에 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 머스크, X계정 프로필 '레이저 아이'로 변경...비트코인 7만달러 근접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