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니 거래소, 가상화폐 블록트레이딩 서비스 도입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8/04/10 [09:23]
광고

제미니 거래소, 가상화폐 블록트레이딩 서비스 도입

박병화 | 입력 : 2018/04/10 [09:23]

▲ 제미니 블로그 갈무리     © 코인리더스

 

 

가상화폐 '큰손'인 윙클보스 형제(Winklevoss Twins)가 소유하고 있는 제미니 거래소(Gemini Exchange)가 대량 거래가 가능한 블록트레이딩(Block Trading)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9일(이하 현지시간) 제미니는 블로그 게시글에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확장하려는 우리의 사명 중 하나로 이번에 블록 트레이딩을 론칭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는 오는 12일 9시30분 개시한다. 관련 주문들은 시장조성자들에게 전자방식으로 동시에 통지될 예정이다. 거래정보는 제미니 마켓데이터 피드에 거래실행 10분 후 게재된다”고 밝혔다. 

 

제미니의 이번 블록트레이딩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주문장 체결 이외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대량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블룸버그는 기존 주문장 체결 시스템에 의존해온 가상화폐거래소들이 블록트레이딩 서비스 도입으로 주식·선물 시장에도 뛰어드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블록트레이딩 서비스는 최근까지 장외 시장에서만 가능했었다. 

 

한편 블록트레이딩 전문회사들은 이미 홍콩·호주 등지에서 성업 중이다. 이 가운데 한 곳인 서클트레이드는 가상화폐 자산을 월 20억달러 이상 직접 움직이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 ⑮ 다국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
1/7
sns_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