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리스너와 뮤지션을 위한 에코시스템인 SOBA 플랫폼, 오늘 베타 출시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4/02 [15:05]

리스너와 뮤지션을 위한 에코시스템인 SOBA 플랫폼, 오늘 베타 출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04/02 [15:05]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NFT 플랫폼 SOBA가 오늘 베타 출시되었다.

 

SOBA 플랫폼의 네이티브 코인인 SOBA는 NFT 코인으로 주목받으면서 최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한 바있다.

 

SOBA가 집중하고 있는 NFT 시장은 그야말로 핫하다. 댑레이더(DappRader)에 따르면 NFT 시장에 유입된 자본 규모는 2020년 12월 1200만 달러(약 13.5억원)에 불과했지만, NBA탑샷(NBA TOP SHOT)이나 오픈씨(OpenSea), 크립토펑크(CryptoPunks), 델타타임(DeltaTime)과 같은 상위 플랫폼들의 2월 매출 기록은 3억 4200만 달러(약 3,866억원)로 28배나 급등했다. 불과 3달 사이에 이룬 놀라운 성과다.

 

수요가 있는 모든 영역이 NFT로 발행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서 가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될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NFT 시장에는 대세라 불리는 영역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게임, 스포츠, 미술, 가상공간 그리고 SOBA 플랫폼이 서비스하고자 하는 음악 분야이다.

 

SOBA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음원시장 복잡한 유통과정 및 수익분배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뮤지션과 리스너들에게 더 많은 로얄티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나 공연 등으로 한정되어 있는 팬들과 뮤지션의 접점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시킨다. 리스너는 좋아하는 뮤지션의 음반작업에 직접 투자할 수도 있고 뮤지션이 생산해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디지털 자산화할 수 있다.

 

SOBA플랫폼 오픈과 함께 기존에 진행되었던 SOBA 플랫폼 사전예약 이벤트에 신청한 대상은 오늘부터 2주 이내에 SOBA플랫폼에 가입해야 이벤트 참여가 확정된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바나나톡 글로벌 AMA]㊳ 탈중앙 네트워크 운영사 ST Cloud의 부사장 Jerry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