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페이팔 공동 창업자 "비트코인, 美달러화에 위협…中의 금융 무기 될 수도"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4/08 [13:23]

페이팔 공동 창업자 "비트코인, 美달러화에 위협…中의 금융 무기 될 수도"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04/08 [13:23]


미국 억만장자 투자자 피터 틸(Peter Thiel)이 비트코인이 달러의 위상을 격하시키는 데 사용되는 '중국의 금융 무기(Chinese Financial Weapon)'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수요일(현지시간) 리차드 닉슨 재단(Richard Nixon Foundation)이 주최한 가상 토론회에서 친암호화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로 알려진 피터 틸은 "암호화폐가 미국의 기반을 약화시킬 수도 있다"며, 미국 정부에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강화를 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은 법정화폐, 특히 미 달러화를 위협한다"며 "현 시점에서 비트코인이 미국에 대항하는 중국의 금융 무기로 사용되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틸은 이날 중국의 디지털 위안(CBDC)보다, 베이징의 비트코인 활용도가 훨씬 더 위협적이라고 강조했다.

 

또, 피터 틸은 애플, 구글과 같은 대형 미국 기술기업들이 지나치게 중국과 가깝다고 비난했다. 구글은 인공지능(AI) 개발과 관련해 중국의 많은 대학들과 협업하면서 미국의 국가안보를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피터 틸은 전자결제시스템 페이팔의 공동창업자이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 실리콘밸리 큰손 투자자로 유명하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바나나톡 글로벌 AMA]㊳ 탈중앙 네트워크 운영사 ST Cloud의 부사장 Jerry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