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블록체인 기반 에듀 테크 메티스에듀(MetisEdu), 베타 플랫폼 4월 출시

강승환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4/13 [16:44]

블록체인 기반 에듀 테크 메티스에듀(MetisEdu), 베타 플랫폼 4월 출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1/04/13 [16:44]

 

블록체인 기반 에듀 테크 메티스에듀(MetisEdu)가 4월 중으로 플랫폼 베타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티스에듀는 누구나 쉽게 메티스(MTS : Metis) 토큰을 사용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다. 메티스에듀는 언어, 코딩 등 각 분야의 다양한 E-Learning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TCP School, 문정아 중국어, 마이풀 등 이미 교육 시장에서 검증된 프리미엄 콘텐츠가 메티스에듀에서 선보이게 된다. 

 

또한 메티스에듀는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의 튜터와 튜티가 갖던 일방적인 수직관계를 개선하여 누구나 자신이 가진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튜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튜터 선발을 위해서는 메티스(MTS) 홀더를 대상으로 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과반수 이상의 투표를 얻은 경우에만 튜터의 자격이 주어진다. 투표 참가자는 튜터의 수익 일부를 정기적으로 배당받을 수 있다.

 

한편, 메티스에듀는 체인링크(Chainlink)와 제휴를 통하여 체인링크의 기술력을 플랫폼 내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체인링크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 내,외부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연결하는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이다. 체인링크는 오라클 노드의 안전한 분산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온체인과 오프체인 간에 검증된 데이터를 입력 및 출력할 수 있다.

 

체인링크 기술 적용 1단계는 교육 기관의 출석률 데이터를 가져와 출석률 100%를 달성한 튜티에게 메티스(MTS) 토큰을 환급하는 것이다. 2단계는 재등록률, 재학생수 증감, 합격률 등의 데이터를 튜터로 등록한 교육 기관 평가 지표로부터 가져오는 기능이다. 3단계는 평가 데이터를 튜터의 지분 NFT, 즉 튜터 수익의 일부를 받을 수 있는 NFT에 매핑하는 기능이다. 튜터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튜터 지분의 NFT 가치는 증가하게 된다.

 

메티스에듀 관계자는 “현재 메티스에듀 플랫폼 베타 버전 출시는 마지막 기술 검토 단계에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셀럽플러스(CELEB)' 배우 김수현 전속모델 발탁
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