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암호화폐 리플의 XRP 코인 가격이 16일(한국시간) 약세를 보이며 0.57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XRP 가격은 이날 오후 4시 10분 현재 24시간 전 대비 3.28% 하락한 0.5691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일주일 전보다 7.55% 높은 가격이다. XRP 가격은 이날 최저 0.5607달러, 최고 0.5903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는 "이날 가격 하락에도 XRP의 9월 성과는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플은 규제 장벽과 새로운 성장 기회를 동시에 맞이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새로운 XRP 신탁 상품은 시장을 흥분시키고 있다. 많은 투자자들은 이를 미국에서의 XRP ETF 가능성으로 보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의 제품 및 연구 책임자인 레이하네 샤리프 아스카리(Rayhaneh Sharif-Askary)는 XRP가 기존 금융 인프라를 혁신할 잠재력을 지녔다고 언급했다.
XRP의 기술적 지표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트레이딩뷰(TradingView)는 10일, 20일, 30일 등 이동 평균(MA)을 기반으로 XRP를 강력한 매수로 평가했다. 또한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 지표는 상방 교차를 나타내며 상승 모멘텀을 시사한다. XRP가 0.60달러를 돌파할 경우, 0.68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는 "XRP의 가격이 대칭 삼각형 패턴 안에서 강한 저항을 받고 있다. 이 패턴은 시장 상황에 따라 상승 또는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로, 현재 XRP는 상단 저항선에서 돌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단기적으로 약세 신호일 수 있지만, 삼각형 패턴 자체는 장기적인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 XRP가 0.60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0.65달러 이상의 목표를 다시 테스트할 가능성이 있지만, 만약 하락할 경우 0.52달러의 지지선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루머에 따르면 로빈후드(Robinhood)가 유럽연합(EU) 고객을 위해 XRP를 상장할 가능성이 있다. 공식 발표는 없지만, 유럽 사용자들이 앱에서 XRP 가격 추적기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