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는 기회는 주로 정부가 명확한 규제를 마련한 후에 열릴 것이라고 앤서니 스카라무치(SkyBridge Capital 창립자)가 밝혔습니다.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확대는 정부가 안정적인 규제를 마련한 이후, 국부펀드(SWF)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큰 투자를 시작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에 대한 대규모 구매는 미국이 암호화폐 관련 법안을 제정한 후에 이루어질 것"이라며, "정부가 명확한 규제를 설정하면 10조 달러 이상을 보유한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대규모로 매입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특히, "비트코인이 백만 달러에 도달하려면, 국가 차원에서 이를 글로벌 금융 인프라의 일부로 인정하는 때가 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스카라무치는 또한, 안정적인 스테이블코인 규제, 전통적인 은행들이 비트코인을 보관하는 규제 지침이 마련되고, 주식과 채권의 토큰화가 진행되면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시장이 전 세계 금융 서비스의 인프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스카라무치는 지난 5월 8일, 앤서니 폼플리아노의 팟캐스트에서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의견을 밝히며,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은 규제와 법안 통과에 달려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의 향후 상승 가능성을 법과 규제가 분명히 확립된 후에 큰 규모의 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참여하면서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