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타(DEVITA), 혁신 헬스케어 위한 폴리곤(Polygon) 생태계 합류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2/04/14 [11:05]

데비타(DEVITA), 혁신 헬스케어 위한 폴리곤(Polygon) 생태계 합류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04/14 [11:05]

 

글로벌 헬스케어 프로젝트 데비타(DEVITA)는 세계 최대 레이어2 블록체인 서비스 ‘폴리곤’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14일(한국시간) 밝혔다. 

 

데비타는 유라시아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기술 기업인 게레게 시스템즈(Gerege Systems)와 협력하여 고품질의 저렴하고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새로운 차원의 의료 정보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비타는 지난 달 2022년 제 1회 가상자산 거래지원 위원회의 감사 아래 상장 심사를 통과한 첫번째 프로젝트이며, 성공적으로 가상 자산 거래소인 플라이빗과 MEXC에 상장되었다. 이어 두바이에서 개최된 ‘WBS(World Blockchain Summit) 2022’에 공식 플래티넘 스폰서로 등재되었으며 메타버스에 관해 패널 토론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폴리곤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로, 저렴한 가스비와 빠른 거래 처리 속도 등을 통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전 세계 시가총액 10위권 레이어2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2021년 난센 가상자산 산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폴리곤은 이더리움보다 약 300% 더 많은 트랜잭션이 발생했지만 그에 반해 일일 가스비는 이더리움의 0.5% 미만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12만 7,000개였던 폴리곤 체인 주소는 올해 1월 기준 약 1억 3000만 개까지 늘어났다. 또한 22년도에 접어들며 유튜브 게임 총괄이 폴리곤 스튜디오의 최고 경영자로 합류하였으며, 지난 2월 세쿼이아 캐피탈의 주도로 진행된 펀딩 라운드에서 4.5억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받았다.

 

데비타의 최원 대표는 “헬스케어 프로젝트 특성상 처리속도와 저렴한 가스비용은 필수적이다. 폴리곤 프로젝트의 저렴한 가스비용 및 혁신적인 거래 처리 속도는 여러 의미로 데비타 프로젝트에게 적합하다고 판단이 들었다" 라며 "이번 폴리곤 생태계 참여를 통한 협업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더불어 폴리곤의 많은 유저들이 데비타를 이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로써 더욱 확장되길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데비타는 현재 곧 애플리케이션 오픈 베타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후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 상장 역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나스닥, 리플 메타코 인수 축하 광고 게재... XRP 0.50달러 근접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