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韓 웹3.0 생태계 확장 위한 파트너십 및 채용 계획 발표...MATIC 가격은 약세
폴리곤은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메인체인에 붙은 하위 블록체인)으로, 개발자들에게 높은 안정성과 더불어 낮은 거래 수수료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 dApp)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메타, 스트라이프, 레딧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활용 중에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이더리움과 완전하게 호환되는 영지식증명(ZN, Zero-knowledge) 확장성 솔루션을 발표해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는 웹3.0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폴리곤은 한국을 웹3.0 생태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요충지로 낙점하고, 이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내 개발자들에게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등 중요한 성장 축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프로젝트 ‘원플래닛(OnePlanet)’ ▲NFT 게임 ‘더비 스타즈’ ▲블록체인 게임 리그 오브 킹덤즈 개발사 ‘노드게임즈’ ▲피트니스투언(fitness-to-earn) 앱 ‘스니커즈(SNKRZ)’ 등이다. 탈중앙화 금융 분야와 관련해서는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토콜 ‘오지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또한 생태계의 각 주요 축들을 담당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인재들을 채용한다는 전략적 채용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한 포석으로 국내에서 부장급 사업개발 담당자를 채용해 타 프로젝트들과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다른 분야로는 파트너십 관리, 개발자 관리, 기업 관계 담당 등으로, 한국 개발자 및 기업들이 폴리곤 위에 사업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오픈소스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데브옵스 개발자, 블록체인 개발자,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등도 추가로 합류시킬 예정이다.
한편 한국시간 2일 오후 5시 55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3위 암호화폐 폴리곤(MATIC)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6.27% 하락한 0.8586달러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