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바이비트

메티스에듀, 일반인도 튜터로 참여 가능한 에듀테크 플랫폼 3월 런칭

강승환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1/21 [15:26]

메티스에듀, 일반인도 튜터로 참여 가능한 에듀테크 플랫폼 3월 런칭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1/01/21 [15:26]

 

블록체인 기반의 에듀테크 플랫폼 메티스(Metis)가 플랫폼 명칭을 메티스에듀(Metis-edu)로 변경하고, 웹과 안드로이드/iOS 모바일 앱 버전을 오는 3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메티스에듀는 마이풀(MYPOOL)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카이스 대표와 온라인 코딩 교육으로 알려진 TCP스쿨(TCP School)의 대표가 코파운더로 참여한 블록체인 기반의 에듀테크 프로젝트이다. 메티스에듀 플랫폼 안에서 사용자는 메티스(MTS) 토큰을 사용하여 강의를 수강하고, 리워드로 메티스(MTS) 토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메티스에듀는 다양한 교육 동영상을 누구나 쉽게 수강하고 직접 튜터로도 참여할 수 있다. 어학/코딩 각 분야의 유명 E-Learning 서비스를 제공 중인  ‘TCP 스쿨(TCP School)’과 ‘문정아 중국어’, ‘마이풀(MYPOOL)’ 과 제휴하여 교육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프리미엄 콘텐츠들을 1차로 제공받아 서비스한다.

 

향후 프리미엄 콘텐츠 외 일반인/사업체 소속 강사들도 메티스 튜터가 되어 교육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다만 튜터 선정을 위해 메티스(MTS) 토큰을 소유한 홀더들이 튜터 선정을 위한 투표에 참여하고, 과반수 이상 찬성한 경우에만 메티스 튜터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투표 참여자는 해당 튜터의 수익 일부를 정기적으로 배당받을 수 있다. 

 

메티스에듀 플랫폼의 개발일정은 ▲2021년 1월 : 튜터 투표를 위한 거버넌스 기능 구축 ▲2021년 2월 : 가상자산 결제 및 보상 시스템 구축 ▲2021년 3월 중순 : AOS, iOS 어플리케이션 Beta 출시 ▲2021년 3월 : 정식 출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티스에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되어 있는 전통강의 시장의 훌륭한 콘텐츠·강사들의 MOOC(온라인 공개 수업)시장 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예정이다" 며 "메티스에듀의 사용자들은 보다 폭넓은 교육 콘텐츠를 접하게 될 것이며, 플랫폼 내 거버넌스 기능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의사결정권을 가지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바나나톡, 엄기준 주연의 펜트하우스2 제작 지원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