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바이비트

트라이엄프엑스, 체인링크와 기술 협약...실시간 경기기록 NFT에 맵핑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1/25 [18:00]

트라이엄프엑스, 체인링크와 기술 협약...실시간 경기기록 NFT에 맵핑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01/25 [18:00]

 

크로스체인 기반의 탈중앙 NFT 플랫폼 개발사인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Cross-chain NFT marketplace 솔엑스(Sole-X)1.0 출시를 앞두고 차세대 블록체인 오라클 솔루션인 체인링크의 기술을 활용하기로 협약했다.

 

체인링크는 매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스마트 계약을 블록체인과 외부(오프체인)데이터 및 시스템에 연결하는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이다. 체인링크는 안전한 오라클 노드의 분산 네트워크를 사용해 온·오프 체인 환경 간의 검증된 데이터를 입·출력할 수 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단일 체인 기반의 폐쇄형 NFT 마켓플레이스가 대부분인 시장 현황을 고려하여 클레이튼 기반으로 체인별 크로스 거래가 가능하도록 블록체인 연계성을 강화한 Cross-chain NFT marketplace 솔엑스1.0을 3월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솔엑스1.0은 체인링크의 분산형 오라클 솔루션을 사용하여 거래될 스포츠 수집라인 NFT에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기록을 실시간 맵핑할 계획이다. NFT 홀더는 자신이 보유한 NFT를 통해 좋아하는 선수의 최신 경기기록을 밀접하게 팔로우할 수 있는 고도화된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트라이엄프엑스 관계자는 “솔엑스 1.0은 대체불가토큰 NFT에 실시간 경기 기록을 맵핑시키는 글로벌 최초의 프로젝트로 스포츠 매니아들과 NFT홀더들의 관심을 동시에 집중시킬 것이다" 라며 "또한 NFT 카드로 경기기록 예측 및 대결 구도를 만드는 등 NFT의 흥미롭고 다양한 유동성 확대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이 되어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아울러 솔엑스에서 거래될 스포츠 NFT 카드는 기존 오프라인 스포츠카드 형태와 같은 디지털카드와 선수의 경기 명장면을 담은 영상 카드, 패키지 버전 등 여러 형태의 포맷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바나나톡, 엄기준 주연의 펜트하우스2 제작 지원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