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캐시(Zcash, ZEC)가 뚜렷한 상승 쐐기형 패턴을 그리며 폭발적인 가격 급등을 예고하고 있지만 개미 투자자들의 식어버린 관심이 상승세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1월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지캐시는 상승 쐐기형 패턴 내에서 고점을 높여가며 전형적인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구조는 통상적으로 강력한 돌파 신호로 해석되어 트레이더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만 최근 투자 심리가 급격히 냉각되면서 추가 상승 동력이 약화될 위험이 커지고 있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 데이터 분석 결과 2025년 말 잠시 개선되었던 지캐시 투자 심리는 새해 들어 다시 부정적으로 돌아섰다. 투자자들의 신뢰가 흔들리면 상승장에서도 추가 매수를 꺼리게 만들며 이는 결국 지캐시가 현재의 상승 구조를 지켜내지 못하고 무너질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 된다.
반면 거시적 데이터는 이러한 불안감을 상쇄하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는데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상위 100명의 지캐시 보유자들은 지난 일주일 동안 가격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보유량을 약 6% 늘리며 강세 입장을 고수했다. 고래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매집은 지캐시의 중기 전망에 대한 확신을 의미하며 소액 투자자들의 매도세를 흡수해 가격 급락을 방지하는 안전판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지캐시 가격은 상승 채널 내부인 503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며 매수와 매도 세력이 팽팽하게 맞서는 숨 고르기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만약 상승 쐐기형 패턴을 상방 돌파하는 데 성공한다면 가격은 최대 38% 급등해 802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600달러 선을 지지선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투자 심리 악화가 지속되어 상승 동력이 소진될 경우 약세 시나리오가 현실화될 수 있다. 매수세가 뒷받침되지 않아 가격이 하락 반전하면 지캐시는 상승 쐐기형 패턴을 이탈해 442달러까지 추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승 관점은 무효화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