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Cardano, ADA)가 가격 바닥에 도달해, 폭발적인 상승세를 통해 두 자릿수 가격대에 진입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1월 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시장 분석가 퀀텀 어센드(Quantum Ascend)는 최근 분석을 통해 카르다노가 강력한 상승 추세로 전환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는 카르다노 가격이 바닥을 다지는 신호가 포착됐으며 상승을 위한 촉매제가 준비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퀀텀 어센드는 2018년부터 형성된 주봉 차트의 채널과 ABCD 패턴을 근거로 제시했다. 분석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현재 조정 파동인 D파동 내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가격이 하락 쐐기형 패턴의 하단 지지선 부근까지 내려왔다. 그는 카르다노가 추세선 아래로 일시 하락했으나 다시 쐐기 안으로 복귀하며 강세를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조정 파동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곧 E파동이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퀀텀 어센드는 E파동은 매우 강력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며 상승 쐐기형 패턴의 상단인 10.4달러까지 치솟아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24배 상승한 수치이며 보수적인 시나리오에서도 현재 0.39달러 대비 약 1,182% 상승한 5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조정 국면이 2020년 당시의 하락 패턴과 유사하다는 점도 상승 전망을 뒷받침한다. 퀀텀 어센드는 카르다노가 0.017달러 저점을 기록했던 2020년의 되돌림 구조와 현재 추세를 비교하며 두 시기가 완벽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상승 반전이 임박했다는 점은 동일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의 하락세가 ABC 조정 파동을 완성했으며 이는 바닥이 멀지 않았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주봉 스토캐스틱 상대강도지수와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등 기술적 지표들도 반등 신호를 보내고 있다. 퀀텀 어센드는 스토캐스틱 상대강도지수가 2020년 대세 상승장 직전과 유사하게 과매도 구간에서 상승 동력을 모으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지표에서 매도세가 약화되는 모습이 관측되고 있어 향후 골든크로스가 발생할 경우 상승 추세 전환이 확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