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7일 블록체인 동향]코인플러그-SK텔레콤, 메타디움 기반 제증명 서비스 개발 外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3/27 [11:53]
광고

[27일 블록체인 동향]코인플러그-SK텔레콤, 메타디움 기반 제증명 서비스 개발 外

김진범 | 입력 : 2019/03/27 [11:53]

 

코인플러그, SK텔레콤과 블록체인 기반 인증 서비스 개발

 

블록체인 전문 핀테크 기업인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SK텔레콤과 함께 민간 주도 블록체인 기반 아이디(ID)/인증 서비스 개발 지원에 나선다. 특히 파트너사인 메타디움의 코어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으로 기대돼 제증명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킬 전망이다. 27일 코인플러그는 ID/인증 네트워크에 기반한 금융, 통신 교육 분야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K텔레콤이 주관하고 8개사가 참여해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은 표준화와 확장성을 고려한 탈중앙화ID(DID) 인프라와 비대면 실명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개발(통신)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개발(금융) △대학/협·단체 제증명 발행 및 관리 서비스 개발(교육) 등을 통해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브랜드, 블록체인 도입 잇따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유명 위스키 제조사 윌리엄그랜트앤선즈(William Grant & Sons)가 아일사 베이(Ailsa Bay) 브랜드의 새로운 스코틀랜드 위스키 유통망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위스키 원자재의 생산 및 증류 과정에서 유통되는 모든 과정을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위스키 상품들의 모조품을 예방할 수 있고, 유통망 관리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업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도 명품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자사 제품 유통망에 블록체인 기반 추적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케이스타그룹, 디지털 자산 리워드앱 '애드드랍' 출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케이스타그룹이 27일 신개념 리워드형 애플리케이션 ‘애드드랍(AD DROP)’을 선보였다. 애드드랍은 최근 유행하는 앱테크(앱+재테크) 유형의 보상형 애플리케이션이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적립한다는 점은 기존 서비스와 동일하지만, 적립한 포인트를 변동성 디지털 자산(암호화폐)으로 전환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회원가입 후 무료 충전소에서 제공하는 광고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광고 이외에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과 이벤트가 제공되며, 미션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보다 높은 포인트를 얻게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ERC-20 기반의 디지털 자산 ‘StarKST(스타코인)’로 전환할 수 있고, 전자지갑 ‘스타월렛(StarWallet)’과 실시간으로 연동돼 안전하게 보관된다.

 



엑스블록시스템즈, 블록체인 기업 육성 위해 ‘블록체인 컨설팅’ 사업 강화

 

전자문서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블록시스템즈는 블록체인센터(오킴스 법률사무소 산하 기관)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업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 컨설팅’ 사업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엑스블록시스템즈는 다양한 디앱(Dapp)를 발굴하고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사업아이템 컨설팅, 블록체인기반 기술자문 및 개발지원, 법률/특허/세무자문, 국내외 가상화폐거래소 상장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블록체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엑스블록시스템즈는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블록체인(X.blockchain) 메인넷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3월 5일 엑스블록체인 기술발표회와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소프트웨어메이크, 블록체인 기반 렌탈플랫폼 '토마토' 6월 론칭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소프트웨어메이크(대표 김태진)는 블록체인 기반 렌탈 플랫폼 ‘토마토’를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토마토’는 오는 6월에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렌탈 플랫폼 ‘토마토’는 대기업 제품을 포함한 1,000여 가지 생활가전 렌탈업체, 미용 및 뷰티 제품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렌탈제품 관리를 위한 코디네이터, 소상공인 정보채널, 모바일 상품권, 명함 네트워크, 지역 제휴점, 전자 이력서, 음성키워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플랫폼 ‘토마토’에서는 ‘토마토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하다. ‘토마토 포인트’는 현금과 카드로 충전하며 암호화폐인 BPTC로 환전할 수 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英 유명 화가, 490 BTC에 그림 19점 판매…"비트코인, 향후 5년간 지속 상승 전망"
1/10
IEO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