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18일 블록체인 동향] 리플-쿠웨이트 부비얀 은행, 테더-알고랜드 파트너십 外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7/18 [12:35]
광고

[18일 블록체인 동향] 리플-쿠웨이트 부비얀 은행, 테더-알고랜드 파트너십 外

김진범 | 입력 : 2019/07/18 [12:35]

 

리플(Ripple), 쿠웨이트 부비얀 은행과 파트너십 체결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쿠웨이트 이슬람 은행인 부비얀 은행(Boubyan Bank)이 리플(Ripple, XRP)사의 리플넷(RippleNet)과 전 세계에 즉각적인 자금 이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부비얀 은행은 납입자본(paid-up capital)이 7억 달러를 웃돌며, 또 다른 리플 파트너인 쿠웨이트 국립은행(National Bank of Kuwait , NBK)이 이 은행의 대주주로 알려졌다. 리플넷-부비얀 은행 협약은 현재 쿠웨이트 중앙은행의 승인을 대기 중이다.

 

▲ 출처: 리플 리서치 센터 트위터     © 코인리더스



美 블록체인 비디오게임 개발사, 375만 달러 규모 시드라운드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미국 소재 블록체인 비디오 게임 개발사 호라이즌 블록체인 게임(Horizon Blockchain Games)이 375만 달러 규모의 시드라운드 투자를 완료했다. 호라이즌은 블록체인 게임 내 자산을 저장할 수 있는 지갑을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하는 네트워크 '아르카데움(Arcadium)'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가을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카드게임 스카이위버(SkyWeaver)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출처: 크립토 트레이더 프로 트위터     © 코인리더스



KT·농심, 블록체인으로 식품유통이력 안전하게 관리한다

 

KT는 농심데이터시스템(NDS)와 블록체인 기반의 식품안전이력 관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축산물 등 식품 유통분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식품안전이력관리 사업은 식품 유통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해 농축산물 및 식자재, 가공식품 유통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식품의 생산, 가공, 물류, 판매, 소비의 전 유통 과정이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다.

 

테더, 알고랜드 네트워크에서 USDT 발행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Algorand)가 스테이블 코인 테더(Tether)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알고랜드 네트워크 상에서 테더(USDT) 발행을 지원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알고랜드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테더는 알고랜드 기반의 디앱(DApp)과 프로토콜에서 높은 호환성을 갖게 되며, 알고랜드 네트워크의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언스트앤영, 獨 운송 컨소시엄에 블록체인 추적 플랫폼 지원

 

독일 운송업체들이 블록체인 추적 플랫폼을 공동 구축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고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에는 독일 운송사 LKW워터, GS1오스트리아, 외스터라이히운송연합, DB쉥커, WU비엔나가 참여하며, 글로벌 회계 컨설팅업체 언스트앤영(Ernst & Young)이 프로젝트 사업을 주관한다. 블록체인 플랫폼은 운송 서류를 디지털화하여 투명성을 높이고, 위조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됐다. 플랫폼은 연말에 분석 및 시범 단계에 들어간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블록체인 SNS 바나나톡, '테크핀 아시아' 참여…"생태계 확장·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
1/7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