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레딧 유명 애널리스트 "비트코인은 金, 이더리움은 銀…ETH, 구매 적기"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7/22 [07:26]
광고

레딧 유명 애널리스트 "비트코인은 金, 이더리움은 銀…ETH, 구매 적기"

박병화 | 입력 : 2019/07/22 [07:26]

 

미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유명 레디터(Redditor)가 "이더리움(Etherum, ETH)이 매우 저평가되어 있으며 현재 매력적인 구매 기회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 출처: 이더리움 트위터     © 코인리더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지크립토(ZyCrypto)에 따르면 레딧의 유명 애널리스트 디씨인베스터(DCinvestor)가 “이더리움이 ERC-20 토큰 창조의 허브가 되는 것 외에 글로벌 화폐가 될 잠재력을 가진 암호화폐의 미래"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으로서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 더 많은 거래량과 유동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더리움 2.0 출시 후 비트코인에 대항해 성장하기 시작하면 이더리움이 새로운 최고가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금(金)과 은(銀)으로 비교하면서 “비트코인은 '금'과 경쟁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이는 기껏해야 '금'과 같을 수 있고 그 수준에 머물러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반면 이더리움은 화폐로서 뿐만 아니라 디앱(탈중앙화앱)과 토큰을 위한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유용하고 쓸모 있는 '은'과 같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이 성장함에 따라 비트코인과 비교적 안정된 페이스를 유지하는 유일한 알트코인"이라면서 "현재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시장점유율의 12.5%에 불과하지만 2020년 1분기에 이더리움 2.0이 출시되면 비트코인을 능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다만 그는 "비트코인 역시 백트(Bakkt)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이 산업계에 들어오면서 엄청난 성장 모멘텀을 모으고 있다"면서 "따라서 어느 쪽이 우세해지는지는 두고 봐야 한다"고 전했다.

 

백트는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이다. 거래자에게 실물 비트코인을 인도하는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져 비트코인 시장에 ‘큰 손’으로 자리잡을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백트는 2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및 자산 위탁 서비스의 사용자 수용 테스트(User acceptance testing) 운영을 시작한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英 유명 화가, 490 BTC에 그림 19점 판매…"비트코인, 향후 5년간 지속 상승 전망"
1/10
IEO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