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거래소 동향]포블게이트, 법인계정 서비스 출시·바이낸스, 스와이프 인수 外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0/07/08 [15:39]
광고

[암호화폐거래소 동향]포블게이트, 법인계정 서비스 출시·바이낸스, 스와이프 인수 外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0/07/08 [15:39]

 

포블게이트, 법인회원 원화 입출금 가능해져.. “법인계정 서비스 출시”

 

한국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기업 회원을 위한 ‘법인계정 서비스’를 지난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블게이트의 법인계정서비스는 법인 계정으로 고액의 토큰 거래가 필요한 기업 회원들을 위해, 원활한 토큰 유동성 지원과 법인 계좌로 자유로운 원화입출금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기존 실명확인 가상계좌는 기업용 서비스가 아니므로 법인은 이용할 수 없으며, 원화 입출금에 제한이 있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거래소 오픈 1주년을 맞아, 국내 유망한 벤처기업의 토큰을 업계 최고의 조건으로 원화마켓 프리미엄 상장과 전폭적인 마케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는 파격 이벤트를 선보여 업계의 화제가 됐다. 

 


업비트,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 추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코인 시세, 차트, 호가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은 각 메뉴를 이동할 필요 없이 편하게 디지털 자산 정보를 확인 및 거래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디지털 자산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비트 내 코인 상세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업비트 앱을 실행한 뒤, 화면설정 메뉴 내 거래소 화면 설정에서 코인 상세(시세, 차트, 호가) 미리보기 설정을 켜면 된다. 한편 이날 업비트는 BTC 마켓에 고머니2(GOM2)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스와이프 파트너십 및 인수 발표.. "가상자산과 실물 경제 간 격차 해소 가능"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바이낸스(Binance)가 스와이프(Swipe)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7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스와이프는 업계 최고의 멀티에셋 디지털 지갑이자 비자 직불카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가상자산을 사고 팔고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기존 금융 시스템을 통한 가상자산 결제와 구매 등 전통 금융권과 가상자산 간 격차를 해소해 가상자산의 주류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스와이프의 토큰인 SXP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돼 7일부터 거래 가능하다. 바이낸스와 스와이프의 제휴에 따른 추가 계획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코인원, 트론 데일리 이벤트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인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트론(TRX) 데일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트론 데일리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 대한 리워드 분배는 8월 15일에 일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 코인원 거래소에서 트론을 보유하고 데일리 스테이킹 약관에 동의하면 된다. 트론은 위임지분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특정 노드가 블록을 생성하며 의사결정 참여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트론 블록체인 상에서는 SR(최상위 대표자, Super Representative)이 그 역할을 담당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의 경우 코인원에서 트론을 보유함으로써 자동으로 코인원 SR에 대한 투표자가 되며 이에 대한 리워드를 받는 방식이다.

 

코빗 "직원 추천받고 천만원 쏩니다"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8일, 개발자 등 수시채용 진행과 함께 채용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대상은 플랫폼, iOS 등 개발자 직군과 UX/UI 기획자, 디자이너 등 총 8개 직군을 모집한다. 또한, iOS 시니어 개발자 및 플랫폼 개발자 채용을 대상으로 추천 채용 후 입사 최종합격 시 추천인에게 한화 약 1,100만원 상당의 1BTC(비트코인)을 포상금으로 진행하는 채용 추천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해당 직군의 셀프 추천도 가능하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 ㉓ 암호화폐 거래소 출신 세무 전문가에게 물었다! 1억 벌면 세금내야 하나요?
1/5
sns_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