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해외 유튜버, 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코인 ‘호평’유명 유튜버 이반, ‘The TMTG Night 2018’ 참석 기념 리뷰 방송
실물 금(金)과 교환 가능한 디지털 암호화폐의 구매수단인 TMTG(The Midas Touch Gold)코인이 주요 크립토 방송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크립토 전문가 이반(Ivan)은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TMTG에 대한 집중적인 리뷰를 갖고 “실물 금으로 교환되는 금 토큰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송에서 TMTG를 이용해 금구매 수단을 사는 이용 원리를 자세히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반은 또 지난달 서울 롯데타워에서 개최된 ‘The TMTG Night 2018’ 현장을 언급하며 한국 시장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TMTG가 한국 금거래소 3M과 독점적 제휴 중임을 강조하며 “한국 금거래소의 공신력을 믿고(trust) 투자자는 TMTG를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반은 ‘Ivan On Tech’라는 채널명으로 크립토 팟캐스팅을 진행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 크립토 전문가로, 그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19만 명을 넘어선 바 있다. 올 2월해는 한 토크쇼에서 ‘비트코인(BTC)에 필적하는 금 토큰’이란 주제로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다른 유튜브 채널인 ‘Day Trading Channel’을 운영하는 패트릭 윌랜드(Patrick Wieland) 역시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TMTG는 금이라는 안전자산의 고정된 가치와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한 신(新) 투자상품”이라며, “DGE(Digital Gold Exchange)를 통해 구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의 방송에 따르면, DGE 플랫폼은 현재 유저들이 실제 페이백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 페이백 시스템은 거래 수수료 일부를 유저에게 돌려주어 유저와 셀러를 모두 이롭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디지털 세계에 머물지 않고 실제 세계에서 실물로 교환되는 면에서 토큰을 높이 평가한다. TMTG란 금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인 DGE에서 판매하는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하고 있다. 코인슈퍼(CoinSuper)와 코인베네(CoinBene), 비트포렉스(BitForex)에 잇달아 상장하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 중이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스위스 넥세스(NEXEX)에 상장이 예정 되어 있다.
TMTG의 교환 방식은 TMTG를 구매한 이용자는 MDG(Midas Digital Gold)란 디지털 금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오프라인 금 거래소에서 실물 골드바로 즉시 바꿀 수 있다. 간접적으로 금과 교환 가능한 크립토의 구매 수단이 TMTG다. 하나의 토큰으로 디지털 금과 실물 금으로의 교환이 모두 가능한 셈이다.
TMTG 개발사인 DGE의 류경선 CEO는 “실물 금거래와 디지털 블록체인을 결합한 TMTG의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 향후 신생 코인의 출시와 기존 코인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모든 코인들은 살아남기 위해 생태계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이라면서 “TMTG 코인은 1년 이내에 로드맵을 완전히 구현해 글로벌 톱(TOP)2 암호화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영상 출처: 유튜브)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IC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