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변호사 "이더리움(ETH), XRP와 마찬가지로 증권 아냐"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9/05 [09:52]

리플 변호사 "이더리움(ETH), XRP와 마찬가지로 증권 아냐"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09/05 [09:52]


리플(Ripple, 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ereum, ETH)을 증권으로 분류했다면 이는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디튼 변호사는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은 리플과 마찬가지로 알파뉴메릭 코드(alphanumeric code, 영숫자 코드)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XRP, ETH, 알고랜드(ALGO), 카르다노(ADA), 스텔라(XLM) 등 시장에서 5~10년간 거래된 암호화폐들은 증권이 아닌 상품으로 취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SEC의 이더리움 규제 가능성에 대해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후 SEC가 이더리움을 노릴 수도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다. 머지 후 XRP나 기타 토큰보다 증권처럼 보일 수 있다고 해서 ETH가 증권이 되는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20년 12월 SEC는 리플랩스의 자체코인 XRP를 ‘미등록 증권’으로 판단하고, 리플랩스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지 않고 총 13억달러에 달하는 XRP를 유통시켰다며 현행법 위반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