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대상은 4차 산업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이는 2022년 9월 26일부터 2022년 11월 16일까지 매주 월, 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동사경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공방 드간데메(동대문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된다(총 14회 교육 진행 예정)
트라이엄프엑스는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개발하는 중이다. 그 과정에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시장 확대가 최우선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사회적협동조합 동사경센터와 함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기획하게 되었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교육으로 진행되며 해당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에게는 협력업체 취업 연계 진행과 더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펀드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크리에이터 펀드 온보딩 시 셀배정 후 실무진행, 스튜디오 창업 진행시 맞춤 컨설팅 제공, 지속적인 창업보육 진행, 팀창업 육성 진행 등 다양한 참여혜택이 있다.
더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터 펀드’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들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펀드이다. 더 샌드박스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메타버스 세계를 꾸밀 수 있도록 무료 툴인 ‘복스에딧’을 제공하고 있다. ‘복스에딧’을 통해 만들어진 에셋은 더 샌드박스 플랫폼 정책에 따라 NFT(Non Fungible Token)로 발행하고 ‘더 샌드박스 마켓플레이스’와 글로벌 최대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에서 판매 할 수 있다.
트라이엄프엑스 측은 “해당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해 미래의 IT 인재 육성과 미래 일자리 창출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어 “직원 채용 및 프로젝트 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고 실제 메타버스 취업이나 창업 성과가 높아 2023년에는 크리에이터 양성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전 분야 교육 프로그램 확장을 논의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