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거시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지난 몇 주 동안 높은 가격 변동성을 보였다.
일부 분석가들은 변동성이 계속 관찰될 것이라 예측하지만,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는 낙관론자들도 존재한다.
한편 떠오르는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의 사전 판매가 167만 달러 이상을 모금해 화제되고 있다. 초기부터 큰 지지를 받으며 2023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현재 비트코인은 2만 8,4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최근 정체기에 있던 비트코인은 잠시 오보 소동에 위로 치솟았다가 다시 하락한 후 안정을 되찾았다. 2만 8,000달러가 중요한 지지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을 지속하려면 이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 한다.
한편 비트코인이 다시 2만 8,000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8월 말부터 이어져 온 좁은 구간대에 다시 진입할 수 있다.
한 가지 희소식은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 모멘텀이 유지되고 있다는 것이다. 24시간 거래량은 48.13% 감소했지만 여전히 145억 달러 수준으로 세계 최대 가상화폐에 관한 관심이 높은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과연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수 있을까?
최근 SEC가 그레이스케일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서를 검토하라는 법원 결정에 항소하지 않기로 결정하며 투자자 사이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만약 SEC가 신청서를 승인하면 다른 현물 비트코인 ETF가 함께 시장에 쏟아지면서 새로운 기관 자금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자금의 유입은 비트코인이 상승 곡선을 지속하기 위해 필요했던 요소가 될 수 있다. 게다가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 페라리가 미국에서 가상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해 비트코인의 단기 전망을 더욱 긍정적으로 만들었다.
페라리의 결정은 가상화폐가 주요 기업 사이에서 대중적으로 채택되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
그레이스케일과 페라리 소식으로 비트코인이 이번주에 긍정적 분위기를 지속할 수 있다면 상승 모멘텀이 유지되며 다시 중요한 가격대인 3만 달러에 도전할 수 있다.
■인기 사전 판매 토큰 BTCMTX, 투자 모멘텀 강해지며 167만 달러 모금
비트코인과 함께 주목해야 할 신규 프로젝트도 있다. 새로운 사전 판매 프로젝트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도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주목받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는 이더리움 기반 클라우드 채굴 프로젝트로 네이티브 토큰 BTCMTX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다. 현재 모금액은 167만 달러를 돌파했다.
전체 토큰 공급량의 70%가 사전 판매로 제공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가 이토록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비트코인 채굴에 도전하고 싶지만 높은 장벽으로 인해 그동안 주저했던 개인 투자 수요가 크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백서에 나와 있듯이 혁신적 “스테이크투마인” 메커니즘 덕분에 사용자는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해 채굴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크레딧은 다시 클라우드 채굴 파워로 변환할 수 있다.
투명성이 부족한 여타 채굴 프로젝트와 달리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다. 저명한 블록체인 보안 기업 코인설트(Coinsult)의 감사를 통과했으며 DEX 상장 시 유동성을 예치하기로 약속했다.
게다가 개발팀은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운영을 장기적으로 개선할 계획을 제시하며 유명 클라우드 채굴 회사와 제휴를 맺어 비트코인 채굴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를 둘러싼 기대감이 증폭되며 사전 판매 10단계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현재 투자자는 사전 판매 2단계에서 0.0111 달러에 BTCMTX 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은 점진적으로 인상된다.
*본 기사는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