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이더리움 추격자' 폴리곤(MATIC) vs 알고랜드(ALGO) 트렌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4:42]

[코인 빅데이터]'이더리움 추격자' 폴리곤(MATIC) vs 알고랜드(ALGO) 트렌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05/04 [14:42]

▲ 출처: Algorand 트위터


이더리움(Ethereum, ETH) 라이벌 폴리곤(Polygon, MATIC)이 암호화폐, 탈중앙화 서비스, NF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또 다른 라이벌 알고랜드(Algorand, ALGO)도 국체축구연맹(FIFA) 공식 블록체인 플랫폼 지원 협력을 포함해 여러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모색하면서 인지도를 넓히고자 한다. 그렇다면, 폴리곤과 알고랜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알고랜드, 언급량 추이는?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2,074회, 알고랜드는 495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알고랜드,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24%, 부정 62%, 중립 4%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마음에 들다’, ‘원하다’, ‘인도적’, ‘잘 생기다’, ‘기대하다’, ‘유명하다’, ‘세계적’, ‘감사하다’, ‘좋아하다’, ‘많은 관심’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비극’과 ‘화나다’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알고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20%, 부정 80%,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상승세 보이다’ 단 하나이며, 부정적인 표현은 ‘폭등하다’와 ‘복역’이 있다.

 

폴리곤·알고랜드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시세 분석 웹사이트 FX스트리트는 3대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추가 긴축 가능성과 함께 한 주간의 다사다난한 상황 속에서 폴리곤 시세도 하락세를 기록할 위험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폴리곤 시세가 1달러 미만으로 하락할 수 있으며, 0.96달러 선을 유지해야만 40% 하락한 0.62달러 수준으로의 붕괴를 막을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알고랜드가 FIF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나 25% 가격 조정 위험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가상자산 분석 데이터 트레이딩뷰(TradingView)를 인용, 알고랜드가 0.74달러 수준에 근접하면서 가격이 8% 조정되었다고 설명했다. 흥미롭게도 이때의 시세 최고 수준이 알고랜드의 50일 지수평균이동선(EMA)와 일치하며, 지지선이 저항선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0.74달러 선은 하향 채널 패턴의 상승 트렌드라인과 일치하여, 채널의 하향 트렌드라인으로의 이동을 향한 풀백(pullback)이 이어질 가능성을 제기할 수 있다. 반대로 알고랜드가 0.74달러를 돌파한다면, 1달러 선으로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다.

 

폴리곤·알고랜드, 오늘의 시세는?

5월 4일 오후 1시 55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1.12% 하락한 1.08달러이며, 알고랜드의 시세는 6.15% 하락한 0.6766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