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베어마켓 랠리?...폴리곤(MATIC) vs 아발란체(AVAX) 트렌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7/14 [16:15]

[코인 빅데이터] 베어마켓 랠리?...폴리곤(MATIC) vs 아발란체(AVAX) 트렌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07/14 [16:15]


간밤 암호화폐 시장 약세장 속에서 폴리곤(Polygon, MATIC)과 아발란체(Avalanche, AVAX)가 각각 15%, 8% 이상 급등하며, 대다수 가상자산과는 달리 반등 흐름을 보였다. 폴리곤과 아발란체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1,438회, 아발란체는 49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폴리곤 vs 아발란체,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55%, 부정 35%, 중립 11%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수려하다’, ‘좋다’, ‘보고 싶다’, ‘유명하다’, ‘성장하다’, ‘성공하다’, ‘다양한 기능’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디스’, ‘처벌받다’, ‘차별하다’, ‘식상하다’, ‘고민’, ‘오류’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느긋하다’ 하나이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93%, 부정 7%,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사고 싶다’, ‘보상’, ‘관심 많다’, ‘다양한 서비스’, ‘좋아하다’, ‘높은 관심’, ‘다양한 혜택’, ‘다양한 기능’, ‘많은 관심’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무리 있다’ 단 하나이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폴리곤·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코인데스크, 디크립트 등 복수 외신은 폴리곤이 블록체인 플랫폼 중 유일하게 2022 디즈니 액셀러레이터(2022 Disney Accelerator) 프로그램 협력사에 포함됐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디즈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디즈니의 AR과 NFT, 인공지능(AI) 등 뛰어난 몰입감을 구현할 특수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구상되었다. 폴리곤은 프로그램에서 개발자와 기업의 웹 3 경험을 지원한다.

 

 

7월 13일(현지 시각), 아발란체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재단(Bye Bye Plastic Foundation)과의 파트너십 체결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면서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기 위해 성사되었다. 아발란체는 이를 계기로, 7월 15일과 16일, 브루클린에서 업계 전문가의 기조 연설과 패널 회의, 업계 인력 형성, 라이브 뮤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는 아발란체 하우스(Avalanche House) 이벤트 현장에서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폴리곤·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7월 14일 오후 3시 41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8.22% 상승한 18.58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15.44% 상승한 0.6354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