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비트코인(Bitcoin, BTC)의 하드포크 가상자산인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이 암호화폐 시총 20위 자리를 두고 이더리움클래식을 위협한다.
이더리움클래식과 라이트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이더리움클래식 vs 라이트코인, 언급량 추이는?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 일주일간 이더리움클래식은 143회, 라이트코인은 14회 언급됐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이미지는 긍정 53%, 부정 47%,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안정적’, ‘눈 띄다’, ‘혜택 다양하다’, ‘관심 가지다’, ‘최고’, ‘높은 관심’, ‘치명적’, ‘유용한 정보’, ‘권장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멀다’와 ‘혼란’, ‘폭등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라이트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높은 관심’ 단 하나이며,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이더리움클래식·라이트코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이더리움클래식의 해시레이트가 37.61TH/s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한 27.56TH/s보다 40%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에, 일부 이더리움 채굴자가 매출 상승을 위해 이더리움 채굴에 나설 것으로 내다보았다.
매체는 8월 22일(현지 시각), 다른 기사를 통해 라이트코인의 약세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투자자는 매도 기회를 더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트코인 투기 심리가 매도 세력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지만, 매도 세력은 추가 하락을 막으려 53달러 지지선을 방어하고자 한다.
또, 매체는 라이트코인의 30일 시세 흐름 패턴 96%가 비트코인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의 시세가 라이트코인의 전망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더리움클래식·라이트코인, 오늘의 시세는? 8월 23일 오후 4시 23분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클래식의 시세는 전일 대비 0.51% 상승한 32.97달러이며,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2.31% 상승한 55.1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