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 "비트코인 캐시(BCH), 쓰레기 코인"

김진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10/17 [07:44]
광고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 "비트코인 캐시(BCH), 쓰레기 코인"

김진범 | 입력 : 2019/10/17 [07:44]

 

대표적인 비트코인(Bitcoin) 회의론자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가 로저 버 (Roger Ver) 비트코인닷컴 창업자와의 토론 중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BCH)는 '쓰레기 코인'(Shitcoin)"이라고 도발했다.

 

▲ 누리엘 루비니 교수     © 코인리더스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월가 대표 암호화폐 비관론자이자 유명 경제학자인 루비니 뉴욕대 교수는 런던 CC 포럼에서 "암호화폐가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라는 말 자체가 틀렸다"며 "오늘날 비트코인 가격은 최고점 대비 60% 낮고, 로저 버의 비트코인캐시(BCH) 가격은 최고점 대비 95%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12개월 동안 95%의 가치가 증발하는 자산은 그저 농담거리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로저 버는 암호화폐가 루비니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인기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지난 10년 동안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2천억 달러 이상이 되었다. 이는 아무도 부정할 수 없는 놀라운 성공이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전 세계 1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하고 있고, 100명 수준의 (로저 버) 직원 모두가 암호화폐로 급여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7월 루비니 교수는 프랑스에서 열린 경제 관련 강연회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 산업은 거대한 현대의 거품"이라며 "블록체인은 인류 역사상 가장 과장된 기술"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블록체인계 위챗' 바나나톡, 中 암호화폐거래소 신흥 강자 '엑스티닷컴'에 상장
1/7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