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연고점 돌파 말말말…"MS·애플, 5년 내 비트코인 투자"

김진범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0/10/22 [14:47]
광고

비트코인 연고점 돌파 말말말…"MS·애플, 5년 내 비트코인 투자"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0/10/22 [14:47]

지난 24시간 동안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가상자산) 비트코인(Bitcoin, BTC)은 세계적인 결제 및 송금 대기업 페이팔의 암호화폐 매매 및 결제 지원 소식에 단기 급등 흐름을 보이며 연고점 12,500달러를 단숨에 넘더니 장중 13,000달러선도 돌파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2019년 6월 최고가인 13,800달러도 넘을 기세다. 이에 암호화폐 관계자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낙관론'을 잇따라 제시하고 있다.

 

갤럭시디지털 CEO "루비콘강 건넜다"

 

억만장자 투자자이며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갤럭시디지털의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는 2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페이팔 뉴스는 올해 암호화폐 분야 최대 뉴스"라며 “모든 은행들이 이제 암호화폐 서비스 레이스를 벌일 것이다. 우리는 루비콘강을 건넜다”는 트윗을 날렸다. 앞서 그는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입이 본격화 되면 비트코인 가격은 2~3년 뒤 5만 달러 이상에서 거래될 것"으로 전망했다. 

 

 

 

美 유명 벤처 캐피탈리스트 "은행권 비트코인 지원, '선택' 아닌 '의무'"

 

미국 실리콘밸리 유명 벤처 캐피탈리스트이자 민간 우주개발업체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의 최고 경영자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가 트위터를 통해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 지원 발표 후 글로벌 메이저은행 사이에서는 '비트코인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됐다. 이는 더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다"고 말했다.

 

 

 

윌리 우 "비트코인 채택, 기하급수적 증가"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전세계 인구의 2.4%가 비트코인 홀더다. 현재 우리는 얼리 어댑터 단계에 들어서고 있다. 기술 채택은 첨부한 그래프 곡선처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비트코인이 주식과 디커플링되는 이유이며 이 같은 시기는 금방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유명 투자업체 CEO "마이크로소프트·애플, 5년 내 비트코인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글로벌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최고경영자(CEO) 라울 팔(Raoul Pal)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같은 업체가 5년 내 비트코인을 매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달러 약세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글로벌 기업이 비트코인을 매수하지 않고 자산 가치가 사라지는 것을 방관한다면 오히려 경악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절대 죽일 수 없는 바퀴벌레와 같다. 동시에 마지막 구명 조끼이자 구조선"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바나나톡, 포스팅 만으로도 채굴 가능한 소셜네트워크 2.0 바나니언 출시 알려
1/5
광고
파트너 트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