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AGI 위협과 블록체인의 역할 제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2/26 [10:30]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AGI 위협과 블록체인의 역할 제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12/26 [10:30]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출처: 렉스 프리드먼 유튜브)

▲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출처: 렉스 프리드먼 유튜브)     ©코인리더스

 

이더리움(ETH)의 공동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인공 일반 지능(AGI) 도래로 인한 잠재적 위협과 대응 방안에 대해 언급했다.


부테린은 AGI를 다룰 때, 이를 막연한 초월적 힘으로 취급하기보다는 구체적인 공격 벡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AGI가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악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디지털 생물학적 에이전트를 방출하거나, 물리적 인프라를 통제하는 등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부테린은 26일(현지시간) 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연계성을 강조하는 다이어그램을 공개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이들 연결성의 일부일 뿐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정보 방어(info-defense)와 생체·사이버 방어(cyber-defense)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테린은 디지털 및 물리적 영역에서 급격한 헬스케어 개선, 두뇌-컴퓨터 인터페이스의 발전, 저비용 건축 기술이 인간의 수명을 연장하고 물리적 풍요로움을 실현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AGI의 도래와 그로 인한 위협 속에서 부테린은 블록체인 기술이 디지털 및 물리적 위협을 완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