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는 4월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Ruby’ 수록곡 ‘Seoul City’(서울 시티)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이로써 'Ruby'에 수록된 15곡 중 7곡의 뮤직비디오를 발표하게 됐다. 이는 K-팝에서도 쉽게 보기 어려운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Seoul City’ 뮤직비디오는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서울의 다양한 장소를 배경으로 제니가 도시를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곡은 제니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서울을 향한 애정과 이 도시가 가진 특별한 매력을 노래한다.
제니는 'Ruby' 발매 이후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올해 최고 초동 판매량인 66만 1,130장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3위로 진입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3월 22일 자)에서도 타이틀곡 'like JENNIE'(라이크 제니)를 비롯해 수록곡 ‘Handlebars (feat. Dua Lipa)’, ‘ExtraL (feat. Doechii)’까지 총 3곡을 동시에 차트에 올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HOT 100'에 3곡을 동시에 진입시키는 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