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이유, 첫 글로벌 팬 커뮤니티 ‘베리즈’ 오픈…유애나와 소통 강화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25/05/14 [00:00]

아이유, 첫 글로벌 팬 커뮤니티 ‘베리즈’ 오픈…유애나와 소통 강화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25/05/14 [00:00]
아이유 베리즈(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이유 베리즈(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데뷔 이후 첫 공식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열고 전 세계 팬들과의 소통을 본격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후 2시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아이유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커뮤니티는 아이유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덤과 더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한 창구로 마련됐다.

 

아이유는 지난해 대규모 월드투어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베리즈를 통해 해외 팬들과의 교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데뷔 이후 운영해온 공식 팬카페 'From. IU'의 기록들도 베리즈로 순차적으로 이관되며 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이어갈 예정이다.

 

베리즈 내 커뮤니티에는 공식 팬클럽 '유애나 8기'를 위한 전용 공간도 마련된다. 팬들은 인증 절차를 거쳐 디지털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고, 'UAENA ZONE'에서 독점 영상과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유는 이번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팬들과의 소통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4일 밤 10시 30분 베리즈에서 '보이스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생생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년 5월 16일 생일마다 팬들과 함께해온 '아이유의 5.16MHz With UAENA'의 연장선으로, 올해 역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아이유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성수, 연남, 용산 등 서울 주요 지역 3곳에서 일일카페 'IU HBD CAFE'를 운영한다. 팬클럽 회원들에게는 음료와 함께 특별 제작된 굿즈를 증정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베리즈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한 아티스트와 콘텐츠 IP를 통해 팬들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