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웹3.0 콘텐츠 통합 플랫폼 'ReadON' 출시 예정...'독서하면서 토큰 번다'
현재 사용자는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를 통해 초대코드를 획득하여 ReadON의 모바일 앱을 체험할 수 있다.
ReadON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고품질 콘텐츠를 추천하고, 사용자는 웹3.0 정보를 읽기 경험에 따라 토큰 가치로 변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ReadON은 ‘Brain Hack’이라 불리는 피드백, 성취감, 서프라이즈 순간을 중심으로 한 제품 디자인 모델을 채용하고 있다. 즉각적인 인센티브, 미션과 성취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은 ReadON을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독서 습관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것.
사용자가 콘텐츠를 읽는 동안 AI Timer가 실제 읽기 행동을 기록하여 READ 토큰을 분배하며, 토큰은 프로젝트 NFT인 ‘동반 고양이 Catto’의 업그레이드, 주조 및 유지에 사용 가능하다.
Catto NFT가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사용자는 콘텐츠에 대한 창작, 투표, 리트윗과 커뮤니티 관리 등 더 많은 거버넌스 권한을 가질 수 있으며, 고급 NFT 보유자는 새로운 이슈 커뮤니티 구축 과정에 참여하여 창세기 이슈 NFT의 수익을 공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ReadON이 발행하는 사용자 영혼 결합 토큰인 'Soul Card'는 사용자의 웹3.0 콘텐츠 영역 증명서가 된다. 이 증서에는 NLP기술을 이용하여 기록된 사용자의 관심 분야, 해시 태그, 영향력 지수가 포함된다.
사용자는 Twitter 계정을 연결하고 Soul Card토큰을 만들어 데이터 자산을 체인에서 전환한 후 ReadON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자격증을 사용하여 콘텐츠 구조 및 거버넌스에 참여함으로써 보수를 받을 수 있다. Soul Card는 BNB체인에서 2만개, 아비트럼(Arbitrum)에서 1만5000개로 총 3만개가 주조된다.
이와 관련해 ReadON 공동창업자인 Troy(트로이)는 "크리에이터는 창작이나 발표의 방식을 바꾸지 않고 콘텐츠의 소유권을 취득하고, 작가 독자 또는 편집자는 공헌에 따라 보수를 받는 것이 ReadON의 본질"이라 말했다.
그에 따르면, ReadON은 사용자가 고품질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읽고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획과 투표를 통해 독특한 콘텐츠 배치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한 경험과 지식, 영향력을 가진 사용자는 주제 바인딩 NFT 메커니즘을 통해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큐레이터가 될 수도 있다.
또한 ‘True-Read’기술로 큐레이터의 평가는 콘텐츠 소비자의 독서 행동에 따라 변화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선택 메커니즘을 구축하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그는 "크리에이터 경제 측면에서 ReadON은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웹3.0 세계로 안내하여 콘텐츠 시스템을 풍부하게 하고 싶다. 앞으로 ReadON은 크리에이터가 웹2.0 SNS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소유권을 보다 쉽게 가질 수 있도록 플러그인 도구를 출시하여 탈중앙화된 콘텐츠 창작 시스템을 조성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ReadON은 올해 4월 솔라나 글로벌 해커톤에서 ‘Community Choice’상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그전에도 SevenX, HashKey, Foresight, Sky9, CyberConnect 등 기관에서 200만달러의 시드 라운드 파이낸싱이 완료됐다. ReadON은 현재 Mexc, Okex wallet, Bybit 등 약 200개 프로젝트 커뮤니티 및 CEX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