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준비금 및 보유량 증명해 신뢰도 높이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페멕스(Phemex)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4:35]

준비금 및 보유량 증명해 신뢰도 높이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페멕스(Phemex)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2/11/24 [14:35]

 

FTX 여파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신뢰도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페멕스(Phemex)가 준비금 증명에 선제적으로 나서며 투자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페멕스 관계자는 “모든 중앙 집중식 거래소가 준비금 증명을 발표해야 한다는 커뮤니티의 요구에 따라 페멕스는 이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있다”며, “다른 거래소보다 코드에 의존해 가장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멕스는 ‘Merkle-tree 보유량 증명’을 공식 출판해, 투자자들의 자금이 실제로 적립금에서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페멕스는 투명성과 단순성을 위해 투자자의 해시드 클라이언트 ID와 함께 사용할 예약 증명 도구를 설계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사용자 자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5대 주요 자산인 BTC, ETH, USDT, USDC, USD의 잔액을 특정 스냅샷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멕스는 가까운 시일 내에 확인할 수 있는 자산을 추가할 계획으로, 완료되기 전까지 투자자들은 ‘Merkle-tree 보유량 증명’을 통해 자산이 페멕스 시스템 내에 기록돼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페멕스의 ‘Merkle-tree 보유량 증명’은 BTC, ETH, USDT, USDC, USD 등 5대 핵심 자산의 자산과 부채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급능력 증명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관리대상 자산이 부채보다 크거나 같을 때에만 거래소를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꼽힌다. 이에 더해 페멕스는 투명성을 추가하기 위해 예약 증명 페이지에 콜드월렛 주소 일부를 나열했다. 이를 통해 모든 투자자들은 페멕스의 자산이 실제로 부채를 커버하는지 자주 확인할 수 있다. 

 

페멕스 관계자는 “암호화폐 시장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럴수록 최대한 투명성을 보장해 투자자들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며, “페멕스는 준비금 증명 도구와 부채 및 콜드월렛 일부를 결합해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페멕스는 독특한 자체 증명 접근법을 사용해 준비금 증명 및 지불 능력 증명을 게시하는 최초의 거래소가 됨으로써 모든 사용자가 안심하고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여행을 계속할 수 있길 바란다”며, “기관, 개인 등과 함께 장기적으로 더 건강하고 더 나은 암호화폐 생태계를 재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