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OBDIA, 회장 류창보)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대표 김지호)는 블록체인 산업의 콘텐츠 경쟁력 제고와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서울창업허브센터에서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협력 강화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OBDIA는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관련 프로토콜을 발굴·연계하는 한편, 신뢰할 수 있는 산업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토큰포스트와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산업 리포트 공동 발간 △토큰포스트 '북클럽'을 포함한 블록체인 산업 세미나 △포럼 △컨퍼런스 등 각종 지식 교류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이 전개될 예정이다.
OBDIA 류창보 회장은 “토큰포스트와의 협력은 블록체인 산업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기관 간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실질적 적용과 성장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김지호 대표는 “2017년부터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전문 저널리즘을 통해 산업 확장에 기여해온 토큰포스트는,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긍정적 흐름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산업 콘텐츠 홍보 및 국제 연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산업 내 정보 공유와 소통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OBDIA는 현재 운영 중인 스테이블코인분과를 통해 은행과 기술 기업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에 실질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토큰포스트는 OBDIA 소속 일부 전문가를 ‘토큰포스트 특별 칼럼’ 필진으로 위촉하고, 산업 내 주요 이슈에 대한 인사이트 있는 칼럼 기고와 전문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내 다양한 시각과 전문성이 반영된 콘텐츠 확산이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OBDIA와 토큰포스트가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