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Web3 AI 프로젝트 코다타, 글로벌 거래소 상장...'한국 시장 공략 가속화'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5/07/25 [11:30]

Web3 AI 프로젝트 코다타, 글로벌 거래소 상장...'한국 시장 공략 가속화'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5/07/25 [11:30]
본문이미지

 

코다타(Codatta, $XNY)가 글로벌 주요 거래소인 쿠코인(KuCoin), MEXC, 바이낸스 알파(Binance Alpha)에 연이어 상장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커뮤니티 주도형 AI 데이터 로열티 모델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코다타 로드맵의 핵심 단계로, 초기 유동성 확보와 생태계 참여 확대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코인은 7월 23일 13시(UTC)부터 XNY/USDT 스팟 거래를 시작했으며, 24일 10시(UTC)부터 출금이 가능하다.

 MEXC 역시 같은 시각 인노베이션 존에서 거래를 시작하고 MEXC Convert를 통한 무수수료 전환을 지원하며, 바이낸스 알파는 7월 23일 20시(베이징 시간)에 상장해 프리세일 인센티브와 부스터 캠페인 기반 에어드롭 보상을 제공한다.

 

코다타는 이번 상장을 기념해 한국 시장에서 텔레그램 공식 커뮤니티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 공식 커뮤니티에 입장해 간단한 인사 메시지만 남기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치킨 20마리와 커피 쿠폰 200장 등 총 500달러 규모의 경품을 증정한다. 

 

코다타 측은 공식 X(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상장과 함께 한국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국 유저들에게 초기 참여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글로벌 AI+Web3 생태계 확장에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다타는 누구나 데이터 생성과 검증에 참여해 AI 학습 데이터셋을 만들고, 해당 데이터가 사용될 때마다 로열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탈중앙화 AI 데이터 인프라 프로젝트로, 총 발행량 100억 XNY 중 48%를 커뮤니티에 배분하며 실사용 중심의 토크노믹스를 기반으로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당 게시글은 공식 X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