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벤자민 코웬 "이더리움, 올해 금 따라 간다...사상 최고가 경신 가능"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9/22 [22:45]

벤자민 코웬 "이더리움, 올해 금 따라 간다...사상 최고가 경신 가능"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9/22 [22:45]
이더리움(ETH), 금/챗GPT 생성 이미지

▲ 이더리움(ETH), 금/챗GPT 생성 이미지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이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올해 금과 같은 패턴을 보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9월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튜브 구독자 93만 1,000명을 보유한 코웬은 최신 전략 세션에서 이더리움이 앞으로 몇 주간 4,000달러 위에서 횡보하며 핵심 기술적 지표가 상승하기를 기다린 후 신고점으로 급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웬에 따르면 올해 금에서도 동일한 패턴이 관찰되었다. 금은 3,100달러 위에서 횡보한 후 사상 최고가인 3,700달러까지 급등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21주 지수이동평균(EMA)이 따라잡을 때까지 횡보한 후 더 높이 오른다"며 "이는 완전히 유효한 결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에서 정확히 그런 일이 일어났다"며 "큰 랠리 후 강세장 지지대가 따라잡을 때까지 횡보했고, 그 후 신고점을 경신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21주 EMA나 20주 단순이동평균(SMA)이 따라잡기를 기다린 후 더 높이 오르는 패턴을 여러 번 보여왔다"고 강조했다.

 

코웬은 "반드시 그 지표들까지 완전히 내려갈 필요는 없다"며 현재 수준에서의 횡보 후 상승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는 이더리움이 대규모 조정 없이도 기술적 지표 회복을 통해 상승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