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Cardano, ADA)가 주요 지지선을 하향 돌파하며 추가 하락 압력을 받고 있다. 이익 실현 매물이 증가하고 기술적 약세 신호가 이어지면서 가격은 0.70달러까지 후퇴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9월 25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FX스트릿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현재 약 0.80달러에서 거래되며 이번 주 초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온체인 지표는 보유자들이 수익 실현에 나서고 있음을 보여주며 매도 압력을 가중시키는 상황이다.
샌티멘트의 네트워크 실현 손익(NPL) 지표는 이번 주 화요일과 수요일 큰 폭으로 상승해 다수의 투자자들이 상당한 수익 구간에서 매도했음을 시사한다. 동시에 코인글래스(Coinglass) 자료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롱-숏 비율은 0.84로 집계돼, 시장 참여자들이 가격 하락에 더 많은 베팅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기술적 측면에서도 약세가 두드러진다. 카르다노는 7월 초 이후 저점을 연결한 상승 추세선을 월요일에 이탈한 뒤 하루 만에 8.83% 급락했다. 이후 약간의 반등을 시도했지만 0.82달러의 61.8% 피보나치 되돌림 구간에서 저항을 맞으며 다시 0.80달러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다.
만약 일봉 기준 1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인 0.80달러 아래에서 마감한다면, 0.76달러의 50% 되돌림 수준을 재시험할 수 있으며, 여기마저 이탈할 경우 0.70달러까지 하락 폭을 넓힐 가능성이 있다. 반면 단기 반등에 성공할 경우 0.84달러 저항 구간을 재차 시험할 수 있다.
일일 차트의 상대강도지수(RSI)는 40으로 중립선 50 아래에 머물고 있으며, 이동평균수렴발산(MACD) 지표도 월요일 매도 신호를 내며 하락 모멘텀을 강화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매도세가 우위에 있다는 점에서 카르다노의 단기 흐름은 여전히 불안정하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