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RLUSD, 10개월 만에 8억 3,900만 달러 유입...XRP 5달러로 이끈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0/14 [05:20]

RLUSD, 10개월 만에 8억 3,900만 달러 유입...XRP 5달러로 이끈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0/14 [05:20]
유로(EUR), 파운드(GBP), RLUSD/챗gpt 생성 이미지

▲ 유로(EUR), 파운드(GBP), RLUSD/챗gpt 생성 이미지   

 

리플 스테이블코인 RLUSD가 급성장하면서 엑스알피(XRP) 가격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커뮤니티 분석가 퀸(Queen)은 RLUSD가 기관의 대규모 매수 채널로 작동할 경우 공급 충격을 유발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10월 13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퀸은 셰인 엘리스(Shane Ellis) 이론을 기반으로 RLUSD 채택이 XRP 가격 상승을 촉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 이론은 기관 수요가 유동성을 빠르게 소진시키면서 가격 급등을 촉발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퀸은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기관이 미국 달러 대신 RLUSD를 활용해 XRP를 대량으로 매수할 수 있다"며, "변동성을 최소화한 효율적인 거래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챗봇은 예시로 10억 달러 규모 RLUSD 입금 후 XRP 매수 주문이 하단 매도 물량을 빠르게 소진하며 0.50달러와 1달러 구간을 돌파하고, 가격을 5달러선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RLUSD는 자금 이동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XRP는 속도와 수수료 경쟁력을 앞세워 기관 수요를 견인할 수 있다. 퀸은 RLUSD가 법정화폐 환전 과정을 생략하는 다리 역할을 하며 공급 충격을 유발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RLUSD는 2023년 12월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시가총액은 8억 3,900만 달러로 전체 스테이블코인 가운데 8위에 올라 있다. 2월에는 제로 해시(Zero Hash)와 레볼루트(Revolut)에서 거래가 가능해졌고, 4월에는 리플 페이먼츠(Ripple Payments)에 통합돼 특정 고객 대상 국경 간 자금 운용을 지원했다.

 

6월에는 두바이 금융서비스청이 RLUSD를 공식 인증해 아랍에미리트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7월 9일 BNY가 RLUSD 준비금의 주요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며 신뢰도가 높아졌다. 8월에는 일본 SBI홀딩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시아 시장 확대를 추진했으며, 9월에는 아프리카 진출을 위해 치퍼 캐시(Chipper Cash), VALR, 옐로우 카드(Yellow Card)와 협력했다.

 

10월에는 바레인 핀테크 베이(Bahrain Fintech Bay)와 협력해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RLUSD 채택 확대를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과 액셀러레이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RLUSD의 빠른 성장세와 글로벌 확장은 향후 XRP 수요 확대와 공급 변화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더욱 키우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