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이USD 등장 임박...AI·RWA 시장 '게임 체인저'로 뜰까?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0/16 [19:00]

파이USD 등장 임박...AI·RWA 시장 '게임 체인저'로 뜰까?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0/16 [19:00]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가 인공지능(AI)과 실물 자산 토큰화 시장을 겨냥해 자체 스테이블코인 ‘파이USD(PiUSD)’를 도입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파이 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점 대비 95% 하락한 상황에서 이 계획은 생태계 회복의 분수령이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10월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 커뮤니티 핵심 인물인 닥터 알트코인(Dr. Altcoin)은 파이 네트워크가 자체 스테이블코인 파이USD를 출시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AI 및 로보틱스 산업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 파이 DEX와 자동화 마켓 메이커(AMM) 테스트넷 가동이 시작된 점을 언급하며, 생태계 유틸리티 확장을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평가했다.

 

닥터 알트코인은 파이USD가 사람과 AI 에이전트, 자율 로봇 간 거래를 원활하게 만들어 파이 네트워크 생태계 안에서 기계 대 기계(M2M) 경제를 실현할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테이블코인은 생태계 내 유동성과 실사용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파이 코어팀이 실질적 기능을 확충하고 신뢰 회복에 성공한다면 시장 반등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실물 자산 토큰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블랙록(BlackRock) 최고경영자 래리 핑크(Larry Fink)가 실물 자산(RWA) 토큰화가 차세대 성장 분야가 될 것이라고 언급한 이후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이 분야에 주목하고 있다. 닥터 알트코인은 파이 네트워크가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가스비, 친환경 설계를 강점으로 차세대 RWA 토큰화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현재 파이 네트워크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 통합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는 온체인에서 실물 자산을 원활하게 토큰화할 수 있는 핵심 인프라로, 네트워크 확장성 강화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파이 네트워크 테스트넷은 프로토콜 23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며 연내 메인넷 적용이 목표다. 파이 코인이 0.21달러 수준에서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이러한 기술적 진전이 시장 회복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