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자 빈센트 반 코드(Vincent Van Code)가 엑스알피(XRP)를 평생 본 투자 중 가장 뛰어난 기회라고 평가하면서 1,000% 상승 가능성을 언급해 커뮤니티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는 XRP가 낮은 위험 대비 높은 수익 잠재력을 가진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10월 25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반 코드는 “모든 투자에는 위험과 수익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XRP는 위험이 낮고 수익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말했다. 그는 XRP를 통해 최대 1,000% 수익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현재 2.55달러 수준인 XRP가 1,000% 상승하면 약 28달러에 도달하게 된다.
XRP는 지난 10년간 극적인 등락을 반복했다. 10년 전 1,000달러를 투자했다면 현재 약 46만 3,000달러가 되었지만, 2018년 1월 3.3달러 고점에 투자했다면 770달러 수준으로 감소했을 것이다. 반 코드는 이러한 손익 비율을 고려할 때 XRP가 “리스크 대비 수익 면에서 가장 매력적인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투자 관점에서 하방 리스크가 낮다는 점도 강조했다. 현재 시점에서 1,000달러를 투자해 XRP가 28달러에 도달할 경우 1만 1,000달러가 되지만, 올해 저점인 1.6달러 수준으로 하락하더라도 627달러가 남는다는 것이다. 반 코드는 “내 인생에서 이런 투자는 본 적이 없다. 비교할 대상이 없다”고 말했다.
반 코드는 투자자들에게 ‘과거 결정에 집착하지 말고 자금이 흐르는 곳으로 따라가라’고 조언했다. 이는 과거 다른 알트코인에 투자했던 일부 투자자들이 여전히 포지션을 고수하고 있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그는 “군중이 아니라 합리적인 위험 대비 수익 비율을 따라가는 사람이 현명한 투자자”라고 말했다.
다만 반 코드는 개인 의견일 뿐 투자 조언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XRP 역시 다른 알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높은 변동성을 지니며, 투자자에게 큰 손실을 안길 가능성도 존재한다는 점을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