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10일 만에 분위기 반전...1차 목표가 '0.55달러' 조준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2/11 [07:20]

카르다노, 10일 만에 분위기 반전...1차 목표가 '0.55달러' 조준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2/11 [07:20]
카르다노(ADA)

▲ 카르다노(ADA)

 

카르다노(Cardano, ADA)가 주요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며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확보함에 따라 조만간 40%에 달하는 폭발적인 가격 상승이 나타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제기됐다.

 

12월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지난 10일간 0.46달러 지지선을 견고하게 지켜냈다. 이번 상승세는 10월 초부터 가격을 짓누르던 주요 하락 추세선 돌파에 따른 흐름이다. 이로써 카르다노는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미드나이트(Midnight)의 나이트(NIGHT) 토큰이 바이낸스 알파에 상장된다는 소식과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맞물려 상승 동력을 더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차츠(Charts)는 4시간 차트에서 카르다노가 결정적인 추세선 돌파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번 돌파가 가격 폭발의 전조라고 진단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30%에서 40%에 이르는 추가 상승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카르다노가 그동안의 하락세를 뒤로하고 중요 저항 구간을 뚫어낸 것은 추세 반전이 본격화되었음을 시사하는 강력한 신호다.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를 통해 확인된 펀딩 비율의 변화 역시 강세론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카르다노의 펀딩 비율은 음수에서 양수로 전환되었는데 이는 롱 포지션 보유자가 숏 포지션 보유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상황으로 시장 참여자들이 가격 하락보다 상승에 베팅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이러한 펀딩 비율의 전환은 대규모 가격 랠리의 기폭제가 되어왔다.

 

카르다노는 최근 거래 세션에서 0.4701달러까지 치솟으며 4시간 차트 기준 0.47달러 저항선을 넘어섰다. 거래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은 추가 상승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며 시장 참여자들의 신뢰가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강세 파동이 지속될 경우 카르다노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