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급등 트리거 임박...유명 트레이더 "여기서 산다" 매수 선언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2/13 [05:30]

카르다노, 급등 트리거 임박...유명 트레이더 "여기서 산다" 매수 선언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2/13 [05:30]
카르다노(ADA)/AI 생성 이미지

▲ 카르다노(ADA)/AI 생성 이미지  

 

시장이 조용한 사이 카르다노가 다시 한 번 폭발 직전의 차트 구조를 만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일부 트레이더들이 과감히 매수에 나서고 있다.

 

12월 12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시장 분석가 캡틴 파이빅(Captain Faibik)은 최근 카르다노(Cardano, ADA)가 장기간 눌러왔던 추세선을 상향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며 현 구간에서 ADA를 직접 매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단기 가격 부진과 무관하게 기술적 구조상 강한 충동 상승이 임박했다고 진단했다.

 

최근 시장 흐름을 보면 카르다노의 부진은 더욱 두드러진다. 같은 기간 비트코인은 하루 새 2% 상승했고 솔라나는 4.30% 급등했지만, ADA는 오히려 2.43% 하락했다. 이 같은 약세는 최근 일주일 기준 3.7% 하락, 한 달 기준 25% 하락이라는 수치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그럼에도 파이빅은 이를 명확한 매수 기회로 판단했다. 그는 장기간 형성된 공급 추세선이 약화되고 있으며, 돌파 이후의 조정 구간은 전형적인 재돌림 국면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해당 추세선은 10월 6일 0.882달러 고점에서 시작돼 카르다노 가격을 지속적으로 억눌러 왔고, 그동안 여러 차례 돌파 시도가 모두 실패로 끝난 바 있다.

 

상황이 바뀐 시점은 12월 9일이다. 카르다노는 단기 반등 과정에서 0.484달러까지 상승하며 해당 추세선을 상향 돌파했다. 이후 가격은 0.423달러 선까지 되밀렸지만, 이는 파이빅이 강조한 재시험 구간에 해당한다. 그는 이 구간이 유지될 경우 중기 상승 시나리오가 유효해진다고 평가했다.

 

파이빅이 제시한 1차 목표 구간은 0.70달러다. 이는 10월 말 이후 처음으로 회복하는 가격대로, 현재 수준 대비 약 65.5% 상승 여력이 있다. 이 전망은 앞서 차트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11월 분석에서 제시한 시나리오와도 맞닿아 있다. 마르티네즈 역시 카르다노가 핵심 지지 구간을 지켜낼 경우 0.70달러 회복이 가능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