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비트코인(Bitcoin, BTC) 대비 가치 비율에서 주요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95% 이상 폭등할 수 있다는 강력한 상승 시그널이 포착되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월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대비 차트에서 전형적인 상승 반전 패턴인 역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하며 폭발적인 랠리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이더리움은 해당 패턴의 오른쪽 어깨를 형성하는 과정에 있으며 이는 추세 반전의 막바지 단계로 해석된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이더리움이 0.042BTC 부근의 넥라인 저항선을 확실하게 돌파할 경우 상승 추세가 확정되어 0.066BTC까지 치솟을 수 있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95%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하며 지난 2019년에서 2021년 사이 발생했던 유사한 패턴이 95%의 폭등으로 이어졌던 사례와 궤를 같이한다.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페는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쌍이 지난 2025년 4월 이미 바닥을 다졌으며 2026년에는 본격적인 상승 랠리를 펼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는 현재의 흐름이 과거 대세 상승장 직전의 움직임과 흡사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추가 상승에 무게를 실었다.
하지만 상승 관점이 유효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지지 라인을 방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단기 차트상에서 하락 지속형 패턴인 베어 플래그가 형성되고 있어 만약 가격이 하방으로 이탈한다면 0.024BTC에서 0.025BTC 구간까지 밀려날 위험이 존재한다.
이러한 하락 시나리오가 현실화될 경우 앞서 언급한 역헤드앤숄더 패턴은 무효화되며 이더리움의 대 비트코인 약세 흐름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은 이더리움이 넥라인을 돌파해 새로운 강세장을 열어젖힐지 아니면 단기 하락 패턴에 굴복해 추가 조정을 겪을지 결정할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