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로빈후드 상장 호재에 시바이누 20% 급등...솔라나·폴리곤·컴파운드도 상승세
로빈후드 상장 소식이 시바이누와 컴파운드에 장기적인 호재로 작용할까? 그리고 시바이누와 컴파운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시바이누 vs 컴파운드, 언급량 추이는? 4월 6일부터 4월 12일까지 일주일간 시바이누는 345회, 컴파운드는 620회 언급됐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7%, 부정 11%, 중립 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체계적’, ‘최선’, ‘최고’, ‘귀엽다’, ‘소중하다’, ‘온순하다’, ‘좋아하다’, ‘기대’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습하다’, ‘폭등’, ‘심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낯 가리다’가 있다.
컴파운드의 이미지는 긍정 80%, 부정 15%,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긍정’, ‘건강한 몸’, ‘최적’, ‘성능 발휘하다’, ‘업그레이드 시키다’, ‘빠르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저항’, ‘가짜’, ‘후회’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충격’ 단 하나이다.
시바이누·컴파운드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는 시바이누가 로빈후드 상장 이후 24시간 만에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함과 동시에 가장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가상자산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시바이누의 시가총액은 146억 달러이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매체 FX스트리트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시바이누 시세는 지난해 1,000% 랠리를 기록한 뒤 장기 통합을 맞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거래량이 적은 편이며, 0.000002125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강세 전망이 무효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4월 9일(현지 시각), 컴파운드팀은 공식 홈페이지에 비즈니스 개발 및 협력 총괄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주요 담당 업무는 ▲ 기술팀, 비즈니스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최상의 상품 개발 ▲ 고객 확보 ▲ 신규 협력사 확보 ▲ 장기적 시장 트렌드 분석에 따른 전략과 로드맵 구상 등이다.
시바이누·컴파운드, 오늘의 시세는? 4월 13일 오후 3시 7분 코인마켓캡 기준 시바이누의 시세는 전일 대비 18.33% 상승한 0.00002699달러이며, 컴파운드의 시세는 9.27% 상승한 132.5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