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암호화폐 시장 관심도가 증가했을 당시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보였던 가상자산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의 관심도가 한동안 줄어들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DHL을 포함한 여러 기업이 올해 중으로 라이트코인 결제를 허용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시 투자자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라이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투자 열기가 증가하기 시작했을 당시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상자산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BCH)도 최근 네덜란드령 섬 신트마르턴의 법정화폐 공식 채택 가능성이 제기되자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했다.
※ 관련 기사: 라이트코인 재단 "DHL 등 다수 기업 연내 LTC 결제 허용할 것" ※ 관련 기사: 네덜란드령 섬 신트마르턴, BCH 법정화폐 공식 채택 법안 검토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4월 7일부터 4월 13일까지 일주일간 라이트코인은 460회, 비트코인캐시는 442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라이트코인의 언급량이 급증한 4월 9일, 라이트코인 재단이 DHL을 포함한 여러 기업의 라이트코인 결제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라이트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66%, 부정 34%,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수익 내다’, ‘높은 수준’, ‘의의 있다’, ‘성공 거두다’, ‘수준 높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손실’과 ‘파괴적’, ‘행복하지 못하다’, ‘곤경 처하다’, ‘위험 있다’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비트코인캐시의 이미지는 긍정 25%, 부정 75%,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정복하다’와 ‘수익 내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폭등하다’와 ‘서버다운’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라이트코인·비트코인캐시 관련 주요 이슈 4월 14일, 암호화폐 전문 매체 인베스팅큐브는 라이트코인이 일일 시세 변동 차트를 통해 약세 흐름의 변동성이 심한 것을 관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100달러에 심리적 저항선이 형성됐으며, 100달러 선 붕괴 시 하락세가 더 뚜렷해질 것으로 예측했다.
가상자산 전문 뉴스 웹사이트 AMB크립토는 비트코인캐시가 380달러 아래로 하락하면서 상대강도지수(RSI)는 약세 흐름이 강력한 패턴을 보였다고 언급하며, 260달러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투자자가 시장 상황을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라이트코인·비트코인캐시, 오늘의 시세는? 4월 14일 오후 2시 59분 코인마켓캡 기준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5.32% 상승한 111.16달러이며, 비트코인캐시의 시세는 12.56% 상승한 345.0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