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에 따르면, 루니버스 테스트넷은 루니버스의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무료 체험 서비스(Free Trial)이다.
테스트넷은 메인넷(더밸런스)과 사이드체인을 모두 지원하며, 이번 업데이트로 자유롭게 DApp을 올려 보거나 API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환경이 추가되었다고 밝혔다.
테스트넷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는 루니버스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배포, Tx Action기능, NFT API 등이 있다.
특히 Tx Action 기능은 간단한 API 호출을 통해서 트랜잭션 함수를 실행하여 블록체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장점이 있다.
루니버스는 람다256이 개발 및 운영하는 컨소시엄 기반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간편한 네트워크 세팅과 편리한 운영 도구, 3000 TPS이상의 고성능 체인 등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웹3에 손쉽게 진입하고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위임 지분 증명 합의 알고리즘(PoA)를 통해 가상자산 채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력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저감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 블록체인 운영 환경을 제공하며, 2040년까지 저탄소 배출을 지향하는 협약(CCA)에 가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