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빈후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확대?...크립토닷컴·코인줌, 비자카드로 코인 결제 지원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3/19 [20:22]

로빈후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확대?...크립토닷컴·코인줌, 비자카드로 코인 결제 지원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03/19 [20:22]


미국 개인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 증권앱 로빈후드를 비롯해 크립토닷컴, 코인줌 등 글로벌 금융 플랫폼들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18일(현지시간) 로빈후드의 CEO 블라드 테네프가 유튜브에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확장과 게임스톱 사태로 인해 훼손된 평판 복구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로빈후드는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월렛 기능 도입 전 보안 제고에 힘쓰고 있다"라며 "관련 서비스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고, 새 코인을 추가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로빈후드는 “월렛 및 월렛 운영 방식에 대한 커뮤니티의 니즈를 알고 있다”며 “도지코인(DOGE)을 포함, 암호화폐 입출금 기능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추가사항이 있을 시 업데이트할 것”이라 전한 바 있다.

 

앞서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CRO, 시총 18위)도 공식 채널을 통해 비자(Visa)와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크립토닷컴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를 통해 암호화폐 담보 법정화폐 대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또 유투데이에 따르면 코인줌(CoinZoom) 역시 자사 암호화폐 지원 비자카드 이용자는 스마트폰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애플페이, 구글페이, 삼성페이 이용자는 결제 옵션에 코인줌 비자카드를 등록하면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하다. 

 

코인줌은 2020년 초 미국인 대상 암호화폐 지원 비자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