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펀드스트랫 톰 리 "알트코인 시즌 임박…이더리움·솔라나, 시장 주도할 것"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2/02 [20:20]

펀드스트랫 톰 리 "알트코인 시즌 임박…이더리움·솔라나, 시장 주도할 것"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12/02 [20:20]
톰 리/출처: Natalie Brunell 유튜브

▲ 톰 리/출처: Natalie Brunell 유튜브     ©코인리더스

 

펀드스트랫(Fundstrat)의 톰 리(Tom Lee)가 암호화폐 시장이 곧 알트코인 시즌에 접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BTC) 외에도 이더리움(ETH)과 솔라나(SOL)을 포함한 주요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권장했다.

12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톰 리는 Wealthion 팟캐스트에서 "다음 해는 암호화폐 시장이 확장되면서 알트코인들이 두각을 나타내는 시기가 될 것"이라며, 알트코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과의 차별화된 수익(알파)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강세를 보일수록 생태계가 더욱 강화되어 유틸리티 토큰과 같은 다양한 암호화폐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톰 리는 비트코인이 앞으로 12개월 안에 150% 추가 상승하며 25만 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새로운 친(親)비트코인 정책을 내세운 미국 행정부가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 자산으로 채택할 경우, 그 가치는 더욱 상승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의 분석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100만 비트코인을 보유하게 되면 세계 최대 비트코인 보유국이 되며, 이는 비트코인의 합법성을 높이고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펀드스트랫은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핵심 암호화폐'로 분류하며, 이들 알트코인이 시장 확대와 함께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는 "이더리움과 솔라나가 향후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이외의 자산에 분산 투자할 것을 권장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