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은 모두가 승리하는 게임"...BTC 10만 달러 재돌파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2/12 [09:25]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은 모두가 승리하는 게임"...BTC 10만 달러 재돌파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12/12 [09:25]
사진 왼쪽이 마이클 세일러/출처: Dave Portnoy 유튜브

▲ 사진 왼쪽이 마이클 세일러/출처: Dave Portnoy 유튜브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의 회장이자 공동 창립자인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가 비트코인을 독특한 비유로 설명하며 그 가치를 재조명했다.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세일러는 최근 바스툴 스포츠(Barstool Sports) 창립자인 데이브 포트노이(Dave Portnoy)와의 유튜브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모두가 승리할 수 있는 게임"으로 비유하며,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가 제공한 비트코인은 현대 금융 시스템의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세일러는 "프로메테우스가 불을 준 것처럼, 사토시는 우리가 모두 승리할 수 있는 게임을 주었다"고 말하며, 비트코인이 검열이나 계정 동결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금융 네트워크임을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승리와 함께 부를 축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일러는 비트코인을 농구팀에 비유하며 "르브론 제임스와 마이클 조던 같은 최고의 선수들이 디지털 형태로 존재하고, 당신이 이들과 함께 팀에 합류해 점수를 쌓으며 부를 축적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통해 전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이 같은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팀 비트코인에 합류하면 1억 명 이상의 팬들이 당신을 응원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의 커뮤니티와 글로벌 확산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비트코인(BTC)은 12일(한국시간) 101,140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4.56% 급등했다.

 

마이클 세일러의 비유는 비트코인의 본질과 가능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